본문 바로가기

병원이 제일 싫어/남에게 말 못할 병원후기

대학병원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기..ㅠㅠ

반응형


6개월전 자궁경부암 이형성증 진단을 받고 3개월에 한번씩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였다.

원래 동네 산부인과를 다녔는데
자궁경부암 이형성증 진단을 받고 심해지면 큰 병원가서 원추절제술을 받아야 한다고 하였다.

나 같은 경우에는 자궁경부암 고위험군 바이러스인 18번이 있었고 그 이외에 hpv바이러스 고위험군 18, 51, 52, 56 그리고 저위험군 30 이 있었다.

1년전 검사했을때 없던 바이러스가 1년만에 생겼네?
그것도 한 두개가 아니라 엄청 많이
고위험군 바이러스가 생겼다.

1년전에 다른 검사도 하면서 자궁경부암 hpv바이러스 검사하면서 바로 음성 나왔다. 그 당시 의사선생님이 가다실 접종 했냐고 해서 10년전에 했다니 잘했다고 칭찬해줬는데 ㅋ


하…..
남자만날때마다 성병검사 하고 만나야할까
남자는 hpv바이러스 검사해도 자궁이 없기 때문에 검사결과가 안 나온다던데 너무 슬펐다.
그걸 모르는 남자는 자기가 hpv바이러스가 있는지 모르고 다른 옮기고 다니겠지
콘돔으로도 예방할 수 없다고 하니 너무 무서웠고 나한테 옮긴 그 아이한테 이야기하니 잠수 타고…
남자가 싫어지기 시작했다.

아무튼 동네 병원에서 3개월마다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였는데 한번 병원갈때마다 기본 5만원..
처음엔 비싸다 생각했는데 대학병원에 비하면 껌값이구나

지난 6개월동안 자궁경부암 이형성증이 달라진 게 없어 큰 병원가서 치료를 받던 다시 진료를 해라고 의사소견서를 적어주었다.
의사소견서는 소견서 날짜로부터 2주안에 큰 병원가야된다고 기간이 있다고 했다.

의사소견서와 함께 이때까지 자궁경부암 검사한 검사결과지 들고 가면 된다고 해서 검사결과지를 모았다.

그리고 대학병원 산부인과에 미리 예약을 했다.
잘한다고 소문난 남자 선생님 하고 싶었는데 그 분 진료받으려면 2주나 기다려야했다.

내가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가능한 선생님은 여자선생님이였다. 개인적으로 산부인과 여자선생님을 별로 안 좋아한다.
처음엔 산부인과의 경우 여자선생님을 선호하였지만 오히러 남자선생님의 경우 조심스럽게 진찰도 해주고 자궁경부에 염증약 넣을때에도 천천히 봐주는데ㅠㅠ 여자 산부인과 의사들은 그냥 막(?) 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번에 여자선생님밖에 시간대가 안 되어서 예약을 하였고 대학병원 초진이였다.
예약시간보다 15분 먼저 도착했지만
대기시간 1시간 걸렸다
진료보는건 5분 ㅎㅎㅎㅎㅎ
ㅎㅎㅎㅎ


동네 산부인과에서 받은 의사소견서가 있어서 그런지 이형성증 있다는 결과가 있으니 자궁경부암 검사랑 조직검사를 한다고 하였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2주전에 했는데 또 하는구나
조직검사는 처음인데 펀칭을 하는거다
자궁경부 일부를 뜯어 현미경으로 자세히 검사하는데 조직검사 자체는 처음이였다.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아프나요?


자궁경부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거의 없어서 마취 하지 않고 살집을 떼어낸다.
일반 살을 떼어낸다고 하면 엄청 아플거 같은데
산부인과 진료의자인 굴욕의자라고 불리는 의자에 앉는다.
그리고 의사가 살집을 떼어내는데 아프진 않는데 기분나쁜 느낌이다..뭔가

따끔하다는 후기도 있는데 그냥 나는 참을만했는데 그냥 자궁경부를 떼어낸다는 자체가 싫었다.
그리고 거즈를 넣어주며 3시간 후에 제거해라고 했다.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 거즈 제거하기


거즈를 넣었으니 3시간후에 셀프로 빼라고 했다.
어떻게 빼냐고 하니 탐폰 빼듯이 하면 된다고 했다.

그리고 옷을 갈아입는데 거즈가 달랑달랑 보인다.
거즈를 내가 스스로 빼기 쉽게 길이조절을 한 거 같다.
다른 후기보면 거즈 끝을 엉덩이쪽으로 테이프로 붙여놓았다는 후기도 있고
후기보면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 거즈 제거못해서 병원 갔다는 사람도 있고 처음부터 병원에서 제거해주는 곳도 있다고 하여 긴장이 되었다.

병원마다 다르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셀프로 빼라고 하였으며 옷을 벗으면 거즈가 보인다.
일부러 의사쌤이 거즈 끝을 길게 보이게 넣었나 싶다.

난 집 의자에 앉아
산부인과 진료의자에 앉듯이
거울을 보고 거즈를 하늘쪽으로 올려 뺐다.

힘을 줘서 위로 빼니 빠지는데
피가 묻어있다.
당연히 자궁경부 일부 조직을 떼어냈으니 피가 묻어있다.

거즈를 제거하니 아래쪽이 차가운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피가 나오니 소형생리대를 착용했다.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 출혈


원래 조직검사 후 3일정도 소량의 피가 나온다.
하지만 피 양이 많으면 병원을 가야한다.

난 첫째날 소형생리대가 다 젖을정도 피
둘째날 피 조금
셋째날 피 더 조금

상처가 아무는 중인가 뭔가 시린 느낌도 든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일주일 후에 검사결과 들으러 오라고 했는데 평일엔 시간이 안 되어 2주일 후에 간다고 했다.

대학병원 자궁경부암검사 조직검사 비용


진료는 5분밖에 안 본거 같은데
비용 듣고 놀랬다.



수납금액 149,700원
보험 되서 이 정도 금액대…

그리고 거즈가 비급여라서 비싸다고 한다….


아! 그리고 조직검사 후 일주일이였나
성관계 금지인데
어차피 남자때문에 걸린 병이라 안함….ㅠㅠ

그냥 후기같은거 읽어보면
자궁경부암 이형성증 걸린 사람들
성관계 안하니 바이러스가 없어졌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서 평생 성관계를 안할건 아닌데ㅠㅠ
나중에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하고 싶을텐데
이게 어렵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