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에 도움을 주는 각종꿀팁/가성비좋은 생활꿀팁

20대 건강한여자 화이자백신 접종 3일 후기 /부작용 사례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생이 화이자백신 대상자이기 때문에 얼마전에 코로나백신을 접종하였습니다.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코로나백신 화이자를 접종하였고 곧 바로 일을 하러 가야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다음날 휴가를 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였고 보는 저 또한, 코로나백신이 부작용이 있다는 말도 있고 불안한 나머지 그 다음날이라도 휴가를 했으면 좋겠다 생각하였는데 회사 일이 많아서 휴가를 낼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보통 화이자백신은 노년층 대상인데, 어떻게 20대가 화이자백신을 접종하였을까?

20대여자 코로나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

아동복지,돌봄시설 종사자 그리고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교직원에 대해 화이자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자기가 화이자 백신을 맞는 조건이 되면 문자가 오며, 백신 신청을 하면 또 다시 문자가 옵니다.

 

코로나백신 다 그렇지만 화이자 백신 1차 예약을 하면 2차 날짜도 자동으로 예약이 됩니다. 그리고 코로나백신 접종 후에는 운동, 음주 금지이며 샤워는 주사맞은 부분은 데이지 않도록, 조심하여 샤워하면 됩니다. 주사맞은 환부를 자극하면 좋지 않아요.

 

30대미만 여자, 화이자백신 3일째 상황 후기

평소 건강한 젊은 여자 입니다.

 

첫째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예약한 곳에 가서 화이자 백신을 처방받음. 주사 세기는 일반병원주사 맞는거 같은 느낌.

보통 첫날에는 코로나백신을 맞아도 괜찮다고 하던데 몇 시간 지나니까 열이 올라옴. 근무중이라서 상비해 둔 타이레놀 복용함, 타이레놀 복용 후 열이 내려가고 괜찮아짐.

 

둘째날: 첫째날 당일에 업무일을 무리해서 그런가, 평소보다 피곤한 느낌이 듬. 첫째날에 열이 올라와 타이레놀을 복용해서 그런지, 열감은 올라오지 않았지만 미세한 근육통이 느껴짐.

 

셋째날: 주사맞는 환부가 미세하게 열감이 나지만 그래도 괜찮은 거 같음.

 

둘째날이 제일 힘들었다고 해요.!

사진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코로나백신 부작용, 화이자백신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

외국에선 화이자백신을 맞고 부작용으로 가슴이 커졌다고..ㅋㅋ.합니다. 그런데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해요.

다행히 동생은 크게 부작용없이 코로나백신 화이자 1차 접종을 잘 끝낸거 같습니다. 보통 1차보다 2차 화이자백신 접종 후가 더 아프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동생은 부작용 없이 잘 마무리하였지만 젊고 건강한 20대더라도 사람에 따라 화이자백신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코로나백신 중에 좋다고 알려진 화이자 백신을 접종 후 대부분 주사맞은 부위에 아프긴 하지만 그 외에도 두통, 속울렁거림,고열, 가슴통증 등... 하루동안 업무를 하지 못할 만큼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외에도 일본에는 대상포진까지 걸렸다고 하니 백신을 맞아야하긴 하는거 같은데 부작용이 있다보니 걱정이 되고 이게 또 건강한 사람이라도 부작용이 생기고 사람마다 다르니 걱정이 됩니다.

 

코로나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그 다음날은 휴가를 낼 수 있도록 하거나, 아니면 금요일 위주로 접종을 하여 그 다음날은 휴식을 할 수 있도록 접종을 하면 되겠는데 금요일 예방접종은 경쟁률이 어마어마하겠죠..? 아무런 증상없이 지나갈 수 있도록 운에 맞길 수 밖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