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이 제일 싫어

구순포진 헤르페스 연고 2주일 후기(사진 혐짤)

반응형
입술포진 구순포진 헤르페스 1형 진짜 짜증나 ㅋㅋ



안녕하세요. 직진입니다.
아 오랜만에 진짜 5년? 만에 #구순포진 났어요.

처음 #헤르페스바이러스 를 경험한 날

인중 쪽이 가려워서 긁었더니 빨갛게 올라오길래 그냥 며칠 지나면 없어지겠지 싶었다.

난 피부가 예민한 편이 아니고 피부 긁어도 조금 있으면 자동으로 돌아와서 크게 신경 안 씀.

근데 며칠지나니 물집? 같은게 올라와서 얼굴이 너무 못생기고 거울보기 스트레스 받았다.
물집 올라오니 이건 안되겠다 해서 피부과를 갔는데 #헤르페스 라고 하면서 #구순포진 이라고 하더라

그게뭐지 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헤르페스바이러스라고 한번 걸리면 또 걸리는 어마어마한 질병중에 하나였다.
안 걸리면 평생 안 걸리는데
한번 걸리면 재발 가능성이 높다는 글 보고 너무 스트레스 받았다.

헤르페스바이러스는 전염 가능성이 있다.
물집이 터지면서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있다니 정말 무서웠다.

보통은 어른들이 아기 이쁘다고 입술 뽀뽀 하면서 아기들이 많이 옮는다던데 난 누구한테 옮은거지

일단 외관적으로 물집+딱지가 기본 1주일이니까 얼굴이 너무 못생겼다.
요즘은 코로나시국이라 마스크 쓰면 되지만 그 당시에는 마스크 안 쓴 시국이였고 오히러 마스크 쓰고 다니면 독감이야? 할 정도로 이상하게 생각 했었다.

아무튼 5년 전에는 몇 개월에 한번 씩 헤르페스바이러스 1형이 재발해서 진짜 고생했다.
그래서 구순포진 연고 #아시클로버 를 비치해서 가렵다? 하면 무조건 발랐더니 물집을 예방할 수 있었다.

헤르페스 2형은 성병이라던데.. 제발 제발!!
더 이상 산부인과 가서 치료받고 싶지 않다..
평생 안걸리고 싶다.




7/31일 월요일
지난주에 좀 무리를 해서 그런지 너무 피곤했다.
피곤이 몰려오고 7/30일 입 주변이 가려웠는데 구순염인지 알고 ㅋㅋㅋ구순염 연고 발랐음.
5년전에는 구순포진 걸리다가
2~3년전부터는 구순염에 난리
면역력 어쩔..
면역력이 저하되면 슬금슬금 올라오는 헤르페스원인

자고 일어나서 씻으려고 거울보는데 인중
물집이 올라왔네
이건 백퍼 헤르페스다.
몇 년동안 구순염이라 아시클로버 연고 버렸다고..
아시클로버 연고 없다고…!


구순포진 연고
물집 나기 전 -아시클로버
물집 난 후 - 에스로반


이거라고 들은 거 같았다.
항상 피부과 갈때마다 물집 생겨서 가서 그런지 병원에서는 아시클로버 연고 처방 해주지 않고 맨날 에스로반연고 처방해줬다.
인터넷에서는 입술포진의 경우 무조건 아시클로버라고 하더니 왜 병원에서는 에스로반을 줄까 싶었다.

피부과 의사쌤한테 물어보니 먹는약이 최고라고 한다.
연고바르니까 빨리 낫냐고 묻더라
아니요…
연고는 수시로 발라야하지만 약은 아침 저녁만 먹으면 되는데 약을 안 먹을 이유가 없다고..(맞소이다)

어느 피부과를 가더라도 의사쌤 말씀
:헤르페스 빨리 나으려면 스트레스 안 받고 잠 푹 자라

아니 현대인이 스트레스를 어떻게 안 받을 수 있져?

[구순포진 입술포진 먹는 약]


발라렉스정 500mg


옛날에는 약 처방받으면 그냥 먹었는데 헤르페스의 경우는 재발하고 너무 스트레스받고 더 이상 재발하기 싫어서 이번엔 어떤 약인지 찾아봤다.

참고자료(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발라렉스 정 효능효과
1.대상포진
2.초발 및 재발성 성기포진 감염증
3.성기포진 감염증의 재발 억제
4.성기포진 전염감소
5.신장이식 후 거대세포바이러스 감염 예방
6.구순포진
7.2세~만18세 미만 수두

여기서 난 6번 구순포진
구순포진 초기증상일 때 효과가 있음.
가려움,화끈거림 이럴 때 먹어야하고 이미 가려운 증상이 없을 땐 먹으면 효과가 없다고 한다.


여기선 헤르페스 사진이 있어서 혐짤!!!!







첫째 날
이미 물집 생긴 후라 아시클로버가 필요없을 거 같아서 의사쌤한테 에스로반 연고 집에 있다고 말함.
그니까 먹는 약만 처방해줌

약국 갔는데 그냥 아스클로버 연고 샀는데 비싸군



오스틴 아시클로버 연고 가격 5,000원


아시클로버 연고 내 기억에 3,000원이였던 거 같은데
아무리 몇 년이 지나도 그렇지
물가가 올라도 그렇지ㅜㅜ 싶어 검색해보니 성분함량에 따라 가격이 조금 다른듯

아시클로버 연고는 안 바르고 에스로반연고를 발랐다.
에스로반연고는 물집 터진 후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준다고 들었다.

인중구순포진에 에스로반연고, 프로폴리스 스프레스 뿌리고 ㅋㅋㅋ죽염 올려둠..
프로폴리스랑 죽염이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좋다길래
죽염 구순포진 위에 올려놓으니 따가워죽는줄 알았다.ㅠ




하.. 둘째날
인중에 헤르페스 재발을 자주 해서 그런가
전조증상 없이 ㅋㅋㅋ
빨갛게 붓거나 그런거 없이
잠시 가렵고 뽝!! 생겼다.
이미 구순포진 생긴 거 빨리 물집~딱지 끝내자 싶었다.





셋째날
아 진짜 더럽다….

처음 구순포진 걸렸을 때 너무 늦게 피부과 병원갔고 빨갛게 올라왔을때 헤르페스인지도 모르고 거기 위에 빨간거 가린다고 화장하고
그러다보니 한달넘게 구순포진 물집 딱지 상태가 유지되었고 검은 딱지가 생겨서 심적으로 고생했던 기억이..




다섯째 날

곳곳에 딱지 떨어짐
구순포진 물집은 억지로 터트리면 안되고
딱지도 억지로 떼면 안된다.
힘들지만 참고 기다려야함.
다행히? 마스크 쓰고 외출해서 크게 스트레스 안받음.
물집이 터지고 검은 딱지 생길까봐 걱정이 되었다.





다행히 검은 딱지 안 생김
이건 10일정도 지난 후

비타민도 맨날 먹고 잠도 많이 잠
발라렉스 정 먹는 약은 가려움이 없어질 땐 안먹었음.

이제 딱지 다 떨어졌고
재생크림 발랐다… 나이가 들어서 피부재생이 잘 안됌.





2주일 후
외출할 일이 있어서 인중에 살짝 화장함



지금은 3주 정도 됐는데
아직까지 흉터는 있다.
정말 쉽게 안 없어지는 인중 구순포진



약간 검은 착색인가…
화장하면 조금 나은데 화장 지워지면 인중에 뭐 있는것처럼 보인다.



다들 입술에 구순포진 나던데 난 왜 맨날 인중에 나는건지 ㅋㅋㅋ인중 아니면
콧물 닦다가 휴지에 쓸려서 코 안에 콧구멍에 구순포진남ㅋㅋㅋㅋㅋㅋ
콧구멍은 잘 안보이니까 나도 스트레스 안 받는데
인중 구순포진은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



다들 알겠지만 구순포진은 초기가 진짜 중요!

빨갛게 올라오고 가렵다 = 수시로 아시클로버 바르기(아시클로버 연고 양 보다는 수시로 바르는게 좋다고 약사님이 말씀하셨음)

이미 물집이 생겼다?
그럼 더 이상 물집이 번지지 않도록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게 좋다. 후시딘 이런거
물집 한개도 힘든데 물집 퍼지면 속상하죠.
물집 터트리지 않기/ 딱지 억지로 떼지 않기

진짜 거울 보기 싫고
그 다음날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고 아침에 거울보면 그대로도.. 정말 힘들죠
이미 걸렸으면 물집이 빨리 터져 딱지가 떨어지는 방법을 시도할 수 밖에…!


인중 구순포진 그나마 좋은 점
입술포진이면 전염 될 수 있어 수저 따로 써야하고 양치할 때 불편할텐데 인중은 그런거 없음 안 닿음..
그 대신 입술포진보다 인중포진이 더 오래가는거 같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