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에 도움을 주는 각종꿀팁/가성비좋은 생활꿀팁

자가키트 양성 pcr음성 이런경우는 뭐지 창원한마음병원 코로나검사 60대

반응형

자가키트는 희미하게 두줄 양성.. 병원 pcr검사는 음성 코로나증상 없음.. 이건 뭐냐




평일 오전
집에서 빈둥거리고 있는데 출근한 아버지한테 전화가 왔다.

회사에서 코로나확진자가 많이 나와서 혹시나해서 자가키트 했는데 희미하게 2줄이 나왔다고 한다.




헉..?
요즘 자가키트 희미하게 2줄이면 빼박 양성인데..

집 근처 선별진료소 가려고 한다고 하길래 거긴 사람 너무 많아서 pcr하려면 그냥 병원가는게 낫다고 이야기를 하고
요즘 법이 바꿔서 3월14일부터는 pcr검사 아니더라도 병원에서 하는 #신속항원검사 로 코로나양성판정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아버지는 오미크론 코로나증상도 없고 요즘 델타변이 증상도 없고.. 아니 증상이 없다고 하길래 무증상도 있다고 말을 해주었다.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는 자가키트를 이용해 의사가 검사하는건데 자가키트 자체가 오진률이 너무 높다보니 확실하게 하고 싶은 아버지는 pcr검사를 받기를 원했다.
그리고 집 근처 선별진료소는 무료지만 무료인 선별진료소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결과가 늦게 나오기 때문에 병원에서 돈 주고 하는게 정신적으로 더 나을수도..

60대이상 고령자는 코로나검사 무료란 말을 들어서 검색해보니 마산 연세병원은 60대 이상이면 무료라고 한다. 물론 신분증 지참
창원한마음병원은 60대 이상이더라도 9,400원의 유료

유료인 창원한마음병원이냐, 무료인 연세병원이냐 고민했지만 한마음병원근처 볼일도 있고 창원한마음병원이 코로나pcr검사결과가 제일 빠르다고 하니 아버지가 병원pcr은 처음이라 잘 모른다고 해서 내가 같이 간다고 했다.


그리고 난 얼마전에 코로나확진자라서.. 확진자가 많은 병원에 가도 괜찮겠지 싶어 아버지와 함께 코로나검사 하러 갔다.




창원한마음병원 도착
내가 3월초에 코로나 검사하러 창원한마음병원에 왔을때에는 정문에서부터 줄을 서서… 약1시간 걸렸는데

아버지와 함께 다녀온 3월22일 화요일
창원한마음병원 정문, 후문 사람이 없었다.
3월14일 이후로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코로나판정으로 해줘서 그런가

가격도 신속항원검사 병원마다 다르지만
내가 다녀온 동네병원 신속항원검사는 가격이 5천원이였다.

줄 서지 않고 곧 바로 검사 가능..!



창원한마음병원 코로나검사시에는 코로나19 선별 검사 문진표를 작성해야한다.
여기에 개인정보를 적는데 이걸 보고 나중에 pcr검사 결과를  문자로 보내준다.



의사문진 1초
의사한테 문진표를 주면 문진표에 표시를 해준다.





창원한마음병원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가격 동일 9,400원 입니다.

같은 가격이면 당연히 pcr검사를 받아야죠.
pcr검사는 유전자 검사이기 때문에 코로나검사 결과가 거의 정확하다고 한다.
그래서 자가키트 음성인데 pcr검사 양성이 나올 경우 코로나에 걸렸다고 보면 된다.




창원 한마음병원 pcr검사는 평일,주말,공휴일 다 한다.
토요일 일요일도 하고
점심시간도 없는듯.. 교대로 근무하는 거 같다.

아버지랑 창원한마음병원 가는길에
하 이제 법이 바꿔서 3월14일 이후로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도 작다고
아버지는 자영업자이기 때문에 일을 쉬면 돈을 못 버는데 ㅋㅋ오늘도 일하다가 중간에 집에와서 ㅋㅋㅋ돈을 못 벌었다며
그러면서 코로나 걸릴 때가 없고
회사에 코로나걸린 직원도 마스크쓰고 대화 잠깐 한 거 뿐이고 코로나증상이 없는데 ㅋㅋ라고 이야기를 했다.





3월22일에 다녀온 창원한마음병원 코로나 pcr검사 줄
진짜 여유롭다
사람 없음 곧 바로 가능

검사 결과는 약3시간만에 왔다.
자가키트에 희미하게 2줄 나와서 아버지보고 방에서 격리해라고 했는데 ㅋ
내가 걸렸을때에도 나도 내 방에서 마스크 쓰고 나오질 않았으니..

결과가 왔는데 음성이다..??



난 자가키트에 희미하게 2줄이 나와서 당연히 코로나증상 없어도 무증상이겠지 양성이겠지 했는데 음성이 나오다니

간혹 자가키트 양성인데 pcr음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도 두가지로 나뉘는데
계속 음성이거나
아니면 잠복기라서 음성이 나오고 며칠후에 다시 pcr하면 양성이 나올 수 있다고 한다.

일단 아버지는 증상이 없고…
나이가 60세 넘는데ㅠㅠ
아버지 말로는 자기는 면역력이 약해서 코로나 걸리면 곧 바로 증상이 있을텐데 증상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창원한마음병원 pcr검사 한 후 이틀이 지났는데 똑같이 증상이 없다.. 증상이 생기면 다시 pcr하러 간다고 한다.

코로나증상 없고 회사에서 사람들이 많이 걸려 그냥 했는데 희미하게 두줄 나와서 그 날 돈 못 벌었다고 ㅋㅋㅋㅋㅋㅋ

자가키트는 음성인데 간혹 pcr은 양성
또는 우리아버지처럼 자가키트는 양성인데 pcr이 음성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나보다.!

개인적으로 내가 코로나인지 아닌지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신속항원검사보다는 pcr검사 인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