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이 제일 싫어/남에게 말 못할 병원후기

사후피임약 처방 후 부작용? 생리양이 많이 줄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진입니다.

사후피임약 한번 복용 후 달라진 제 몸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이 글을 적음으로써 나 자신 또한 두번 다시는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지도 않을것이며 관계시 진짜 조심! 또 조심 하고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한다는것을 한번 더 생각하기 위해 적어봅니다.

 

일단 사후피임약은 말 그대로 관계 후 먹는 피임약

그렇기 때문에 산부인과에서만 처방을 받아 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관계 시, 임신 가능성이 높으면 72시간 내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것이 좋으며 72시간 내에 사후피임약을 먹었더라도 임신할 가능성은 있다고 합니다.

 

난 산부인과에 갔고

사후피임약 처방을 받았고

약국에 가서 처방전을 보여주며 사후피임약을 먹었고

약사가 사후피임약 복용시, 하혈 할 수 있다 라고 하였는데 진짜 분홍빛의 피가 나왔고...

 

일단 하혈을 한다는 자체가 안 좋은건데 하혈을 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고

평소 여드름이 잘 생기는 피부가 아닌데 사후피임약 복용 후 턱 쪽에 여드름이 생겼고

 

사후피임약 알약은 매우 작은데 일반 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정도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에게 좋지 않는 사후피임약이죠. 일반 피임약과 다릅니다.

 

제일 좋은건 사후피임약을 먹지 않도록 관계를 하는거

일단, 사후피임약 복용 후 임신을 하지 않았으며(사실 난 생리끝난 다음날이라 안전한 날이긴 했는데 경우의 수라는게 있기 떄문에 복용함/ 피임 안한것도 아님... ㅋㄷ 사용하였으나 ㅋㄷ이 빠짐..)

 

피임을 안한것도 아니고, ㅋㄷ사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후피임약 자체를 먹어야한다는 자체가 너무 스트레스였다.

ㅋㄷ사용이 어설픈 남자는 절대로 만나지 않을것이다.

 

아무튼, 사후피임약을 먹고 부작용이 크다는 말에 걱정을 하였는데

역시나.. 하혈을 하였고 피부가 좋지 않았다.

 

그런데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양이 줄어들었다..심하게! 폐경이 온건가? 할 정도로 평소 생리양보다 급격하게 많이 줄어들었다.

찾아보니 아무래도 호르몬의 변하로 생리주기나 생리양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였는데 나는 생리주기는 거의 비슷하였으나, 생리양이 너~~무 작았다. 평소 7일 정도 생리를 하는데 4일만에 끝났으며 1,2째날에 조금 나오고 3,4일부터는 피가 거의 나오지 않았다.

 

이번달만 그러겠지? 싶었는데 그 다음달도 생리양이 조금 늘긴 했지만 그래도 평소 생리양보다는 작았다.

 

즉, 사후피임약 복용 그 달 생리양

아주 작음

 

두달 후

작음

 

조금씩 생리양이 늘어나고 있긴 한데, 한번의 실수로 인하여 내가 이렇게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아야한다는 사실이 너무 싫다..

 

결론: 피임을 잘하는 사람을 만나고 나 또한 피임에 대해 한번 더 체크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