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이 제일 싫어/남에게 말 못할 병원후기

6개월 후 hpv바이러스 검사 고위험바이러스 18번 사라졌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데, 너무 기분이 좋아서ㅠㅠㅠㅠ 자궁경부암 바이러스 후기를 올립니다.

 

저는 30대 미혼이고

산부인과 가는게 제일 싫어요.ㅠㅠㅠ흑흑

 

평소 면역력도 많이 약한 편이고 냉도 많이 나와요.

20대에는 미혼이 산부인과 가는게 조금 부끄웠는데, 미혼이더라도 여자라면 산부인과는 나를 위해 가야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남자친구가 있으면 

꼭! 산부인과는 주기적으로 검진받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제 작년 20년 6월

분비물이 많이 나와 산부인과를 방문하였고

그 당시 남자친구가 있었어요.

남자친구를 사귀고 나니 분비물이 나왔고...^^ 여성std검사 결과 감염이 되었죠.

하하하하하 

보통 남자들은 성병검사하면 음성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 남자는 양성으로 나왔죠.

나랑 같은 병으로^^ 

그 남자친구랑 이야기 해 본 결과.. 남자친구가 저에게 엄청 미안해했습니다..ㅠㅠ

그리고 우리는 각자 여성std검사와 남자std검사 결과 후 치료를 받았고 음성이 될 때까지 관계는 안했어요.

다행히 std검사는 약을 먹으면 낫고 하니 한달? 정도만 참으면 됌

 

근데 여성std검사비용이 남자std비용검사보다 더 비싸더라구요....

산부인과와 비뇨기과의 차이인가

 

 

처음 여성std검사를 할 때 hpv바이러스 검사도 권유를 하였으나 여성 std 12검사만 한다고 했어요

여성 std검사 결과 양성이 나오자, 의사선생님이 hpv바이러스 꼭 해야한다고.. 해서 자궁경부암 hpv바이러스 검사를 처음 했어요.

그런데 std검사는 양성이였는데 자궁경부암검사 hpv바이러스 검사는 음성이 나왔어요.

그 당시 의사선생님이 혹시 가다실 접종했냐고 ㅋㅋ 10년전에 했다니까 매우 잘했다고 칭찬해줬거든요.

그러면서 std검사 경우에는 약으로 나을 수 있지만 hpv바이러스는 한번 걸리면 골치 아프다고 이야기를 했었어요.

그리고 std검사도 계속 세균에 감염되면 자궁이 약해지니 주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는게 좋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6개월 후 20년 12월달이 되었습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자궁경부암 검사 무료검진 받았습니다.

20년 12월달에도 정상!

 

난 가다실 맞았으니까 hpv바이러스 안걸려~ 라고 생각을 했나봐요.

작년에 만난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새로운 남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니..한번밖에 안했는데..

지지리 운도 없지

아닌가 운이 있는건가

원래 hpv바이러스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여자들이 잘 모른다고 한다.

std 세균감염은 분비물이 많이 나오거나 평소와 다른게 느껴지는데 hpv바이러스는 진짜 무증상.. 자궁경부암바이러스 감염되어서 아주 위험한 상황인 3기까지 되면 하혈을 하거나 증상이 있겠지만 그 전까지는 무증상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여자들이 hpv바이러스가 있어도 산부인과 검진을 받지 않는 이상, 잘 모른다고 한다.

 

그 때 만났던 남자가 실수로 인하여

나는 산부인과에 가서 피임약을 처방받아야했고

산부인과에서는 hpv바이러스 검사한지 1년이 되었는데 주기적으로 해보면 좋다 라고 해서 그냥 했다.

당연히 가다실도 맞았고 증상도 없으니 난 음성이라고 생각했다.

 

1주일 후 검사결과 받으러 갔는데

hpv바이러스가 엄청 많이 감염되었다.

하하하하하하하

고위험바이러스 18번, 51번, 52번, 26번 저위험바이러스 30번

1년전에는 없던 바이러스가 1년만에... 총 5개나 생기다니 너무 충격이였다..

 

hpv바이러스는 std와 다르게 약으로 낫는게 아니기 때문에 따로 약 처방을 해주지 않았다.

자연소멸이 되며 운동열심히하고 스트레스 받지마라고 하는데

자궁경부암이 될 수 있는 고위험바이러스가 저렇게 많은데 어떻게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가 있을까..

 

그리고 곧 바로 그 남자한테 작년에 내가 검사했을 땐 없었는데

왜 너 만나고 이게 생기냐고 따졌는데

잠수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년 6월 hpv바이러스 음성

20년 12월 자궁경부암검사(국가검진) 정상

21년 6월 hpv바이러스 양성

고위험바이러스 18번,51번,52번,56번 저위험바이러스30번

 

산부인과에서는 hpv바이러스는 약이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게 좋다고 하고

성관계 하지마라고 했음.

괜히 성관계해서 다른바이러스 생길 수 있다고

 

hpv바이러스, 즉 자궁경부암바이러스는 성관계로 옮는것이고

남자는 자궁이 없기 때문에 자궁경부암바이러스가 있어도 따로 증상이나 자궁경부암에 걸리지 않는다.

그로 인해 옮은 여자만 손해다......

 

의사쌤이 성관계하지마라고 해도

이미 나는 잠수탄 남자로 인해 상처도 많이 받았고

내가 만나는 남자마다 왜 나한테 병을 옮기는건가 라는 생각도 들고 남자가 싫어졌다..

 

 

21년 6월

자궁경부암 이형성증 1단계 진단 받음

매달 3개월마다 자궁경부암 검사를 할 것이며 6개월 후에도 낫지 않으면 큰 병원에 가서 원추절제술 이라고 자궁경부 쪽 바이러스 부분에 레이저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였다.

 

자궁경부암 이형성증은 자궁경부암이 되기 전 단계

3단계로 나뉘며, 2~3단계가 되면 원추절제술을 해야한다.

 

 

21년 9월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의사쌤이 육안으로 봤을 때에는 상태가 안 좋은데 검사결과가 조금 좋게 나왔다.

정상과 이형성증 중간 단계로 검사결과가 나왔는데 의사쌤이 검사결과가 왜 좋게 나왔지? 라고 하며 의아했다.

분명히 육안으로는 좋지가 않는데..

이게 현미경으로 검사하는거라 결과가 확실하긴 하지만 일단 3개월 후에 오라고 했다.

 

 

21년 12월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6개월 전 검사결과와 똑같이 나왔다.

대학병원에 가서 검사받길 바란다 라며... 의사소견서 써줌 ㅠㅠㅠㅠㅠ

이제서야 좀 무서웠다.

 

 

 

 

자궁경부암 이형성증 1단계 진단받았을 때 폭풍검색을 하였는데 자궁경부암 바이러스라는게 거북이라서 곧 바로 자궁경부암 걸리지도 않고 자연소멸 될 수도 있고 성관계를 해 본 여자라면 hpv바이러스가 몸에 있다고 한다.

 

의사소견서도 2주안에 대학병원에 가야지 효력?이 있다며 의사쌤이 hpv바이러스는 성관계 한 여자라면 흔한 바이러스이긴 한데 나 같은 경우에는 아주 독한 18번 바이러스가 있어서 걱정이 된다고 하였다.

다른 고위험바이러스가 있어도 자연소멸되기 때문에 괜찮은데 자궁경부암이 될 가능성이 높은 16번,18번 바이러스 중에 18번이 있어서 정말 걱정이라며ㅠㅠ대학병원가서 검사받고 원추절제술 해야할 수도 있다며... 

원래 미혼일 경우 원추절제술은 추천해주지 않는다고

그 이유는 불임이 될 수도 있고.. 나중에 아기 낳을 때 힘들 수도 있다뮤ㅠㅠㅠ

 

21년 1월

대학병원 방문

 

초진이라서 그런지 예약을 하고 갔지만 대기시간 거의 50분.... 진료시간 5분.ㅎㅎ

자궁경부암바이러스 검사와 조직검사를 하였다.

조직검사..아놔..첨 해보는데 진짜 기분 더럽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직검사 후 이틀동안 느낌이 이상하다.ㅠㅠ

 

 

 

21년 1월

대학병원 조직검사, 자궁경부암검사 결과 들으러 감

 

원래는 대학병원 첫 방문 시, 1주일 후에 재방문 할것을 이야기하였으나 내가 시간을 안 되어서 2주 후에 간다고 하였다.

그래서 검사결과 문자로 보내준다고 하는데 연락이 없었다.

왜 연락이 없지...하.... 수술해야하나

진짜 그런 생각으로 방문을 하였다.

 

 

 

 

 

대학병원 의사선생님이 모니터에 검사결과를 보여줬다.

내가 모니터로 사진을 찍어서 그런지 화질이 흐리넵...

 

자궁경부암 바이러스 결과 바이러스가 많이 없어졌다고 하였다.

오잉???

나 수술 이야기 들을 생각으로 왔는데 의외로 검사 결과가 좋았다!

 

동네 산부인과에서 걱정하던 그 지독한 고위험18번바이러스가 없어졌다!!!

보통 18번 바이러스는 1~2년 후에 사라진다고 하더니ㅜㅜ

나보고 혹시 자궁경부암주사 맞았냐고 물어보았다.

 

10년전에 가다실4가 접종했다고 말하며 이번에 가다실 9가를 맞아야할까요..? 라고 말하니

의사쌤이 가다실 비싸잖아요.ㅠㅠ 그거 맞는다고 해서 좋은건 아니고.. 그렇다고 안 맞는것보다 맞는게 낫긴하는데 라고 하며 추천해주지는 않았다(그거 맞는다고 해서 안 걸리는 건 아니라는 말투..)

그러면서 가다실4가 맞아서 그런가 18번 바이러스가 빨리 없어진 거 같다고 하였다.

 

 

 

 

조직검사 결과

나의 증상은

저등급 자궁경부 상피내종양 cin1기 전이다.

 

이런 경우에는 자연퇴행 70%이라고 한다.

그리고.... 성생활을 시작하면 누구나 평생 한번 이상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된다고 한다.

하.... 성생활을 안해야하나

 

 

조직검사 한 거 잘 아물었는지 확인해주고 연고 넣어줬는데

하.... 연고가 녹으면서 나올 때 기분 진짜 찝찝함

 

 

아무튼 제일 지독한 자궁경부암바이러스 고위험18번 바이러스가 없어져서 기분좋다.

물론 나는 18번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으니 다음에 또 걸릴수도 있다....

 

 

대학병원에 간 이후

자궁경부암 이형성증 영양제 폭풍검색을 해서 먹고 있다.

자로우 질유산균, 나우푸드 베타글루칸, 엽산, 철분, 비타민c 이렇게 먹고 있다.

이 영양제는 대학병원에서 자궁경부암검사와 조직검사 이후에 주문한 거라서 바이러스 없애는 데에는 도움이 된 건 아니고...

 

6개월동안 총5개의 바이러스에서 3개가 없어졌는데

나는 몸이 약한편이라 바이러스가 그대로 일지 알았다.ㅠㅠ

없어질 지는 몰랐는데 없어져서 넘 좋음

 

대학병원에서는 6개월 후에 다시 검사받으러 오라고 했고

영양제 먹기 전에 내가 한 것을 공유하려고 한다.

 

첫번째: 성관계 안했다.

 

두번째

이건 자궁경부암 이형성증이랑은 관계가 없는거 같은데

바이러스 또한 독소의 한 부분이니까

내가 먹은건 바로 올리브오일이다.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공복에 한 숟가락씩 먹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항암작용을 한다고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암에 좋다고 하여... 먹었다.

 

 

 

처음엔 느끼했는데 자궁경부암 안 걸려야지..생각하면서 매일 먹었다.

계속 먹다보니 먹을만하다.

 

 

그리고 죽염

올리브오일은 거의 매일 챙겨먹었는데 죽염은 잘 챙겨먹지는 못했다.ㅠㅠㅠㅠ

죽염이 항암효과가 있고 독소 제거한다고 해서 그냥 먹었다.

 

 

 

사실은 

부모님이랑 같이 거주를 하기 때문에 갑자기 영양제를 많이 살 수가 없었다.

의심할까봐..

 

평소 부모님이 먹고 있는 올리브오일과 죽염이고

난 부모님이 챙겨먹으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잘 안챙겨먹었다가 산부인과 다녀온 후 자궁경부암바이러스로 인하여 챙겨먹었다.

 

 

대학병원 다녀온 후 진짜 수술해야할 거 같아서 영양제 엄청 구입을 해서 먹고 있다.

6개월 후 대학병원 재방문 예정이며

그 때 동안 성관계 안하고 영양제 잘 챙겨먹어서 꼭 바이러스 없애도 싶다.^^

그리고 가다실9도 접종할거다!

가다실4가 경우에도 성관계를 하기 전 접종을 해야지 효과가 좋은데 나는 이미 관계를 한 후에 뒤 늦게 접종을 하였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에 내가 아기를 낳으면 여자,남자 상관없이

꼭 아기때 가다실 접종을 시킬꺼다.

남자도 가다실 맞아야함!!

 

다른 자궁경부암바이러스 후기를 보더라도

운동이랑 영양제보다 제일 중요한 게 바로 성관계인거 같다....

괜히 다른 바이러스 옮으면 안되니까..

남자는 검사를 해도 나오지도 않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른다...

 

 

반응형